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오디오 리뷰

오디오 리뷰

Avantgared Acoustic Mezzo(아방가르드 어쿠스틱) G3 발표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독일 Avantgarde Acoustic(아방가르드 어쿠스틱)사의 Mezzo(메조) 모델이 G3 버전으로 출시를 발표하였습니다. Mezzo(메조)는 최상위에서 두번째 모델로 공간의 제한으로 Trio, Space Horn(트리오, 스페이스 혼) 제품 설치가어려운 사람들의 니즈를 맞추고자 Trio 제품의 준하는 성능과 설계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Mezzo G3의 미드레인지는 Duo 시리즈의 대형 670mm 혼을 기반으로 하여 Trio 시리즈의 200mm XT3 슈퍼 트위터와 결합됩니다. 크로스오버는 특수 고급 포일과 적합한 회로 레이아웃을 갖춘 새로운 NatureCapPlus 커패시터를 사용하여 재설계 되었습니다. 위상 각도를 수정하기 위하여 회전식 노브를 채택하였으며 트위터 위치를 청취 위치에 맞게 정밀 조정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Mezzo G3의 핵심은 완전히 새로운 베이스 컨셉입니다. 대형 클래식 시네마 시스템의 클래식 모델을 기반으로 대형 혼이 장착된 베이스 리플렉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전면에서는 0.645 제곱미터의 짧은 혼을 통하여 소리가 방출됩니다. 뒤쪽에서 사운드는 아래쪽으로 발사되는 두개의 거대한 120mm 베이스 리플렉스 튜브와 함께 확대된 캐비닛 볼륨을 통하여 결합됩니다. 대형 15인치 드라이버 1개 대신 훨씬 가벼운 12인치 드라이버를 2개 사용하였으며 6인치 모터 구조를 갖춘 XB12는 이동 질량의 중량 대비 출력 비율 측변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결과 가격에 상관없이 다른 스피커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베이스 파워와 성능이 탄생하였습니다.


기본 옵션으로는 세미 액티브 타입입니다. 옵션 추가는 G3 모델답게 iTRON 앰프가 옵션으로 내장이 가능합니다. iTRON 앰프 내장 시 프리앰프와 네트워크플레이어가 같이 사용이 되는 기계와 매칭을 하시면 스피커와 프리앰프만으로 스피커 운용이 가능합니다.


신형 Mezzo G3 모델은 트위터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특수 회전 메커니즘을 통해 트위터의 위상 수정이 가능합니다. 청취자 위치에 따라 캐비닛 상단의 손잡이를 사용하여 트위터를 정밀하게 조정하여 청취자, 트위터 및 미드레인지 사이의 거리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새로운 G3 Evolution 드라이버가 채택이 되었습니다. G3 Evolution 드라이버는 5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만큼 더 우수한 품질을 내어줍니다.


200mm의 XT3 트위터 혼이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XT3 트위터 혼은 상급 모델인 Trio(트리오)에도 탑재되는 혼 입니다. XT3 트위터 혼은 107dB의 감도에서 주파수 범위를 최대 28,000Hz까지 확장하여 더욱 더 선명하고 풍부하며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내어줍니다.


200mm의 XT3 트위터 혼이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XT3 트위터 혼은 상급 모델인 Trio(트리오)에도 탑재되는 혼 입니다. XT3 트위터 혼은 107dB의 감도에서 주파수 범위를 최대 28,000Hz까지 확장하여 더욱 더 선명하고 풍부하며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내어줍니다.


670mm의 구형파 혼이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EvolutionAA XM2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큰 선형 다이어프램 편위를 위해 설계가 되었으며, 새로운 '소프트 메쉬 컴파운드' 콘은 견고한 메쉬 본체를 구조의 기초로 사용합니다. 매우 낮은 압축비를 보여주며 27옴의 드라이버 임피던스이며 독점적인 AirGate 주파수 필터링 기술이 적용된 독특한 구형 돔 다이어프램가 채택 되어있습니다. 107dB/W/m 음압 레벨을 내어줍니다.

SphericLowCut 필터, AirGate 기술 및 PolarizationPlus 회로를 통해 패시브 크로스오버에 가장 적합된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전극은 정밀하게 압연된 알루미늄 호일이 아닌 특수 호일로 제작되었습니다. 유전체는 유기 오일이 함침된 셀룰로오스 섬유 화합물입니다. NatureCapPlus는 전작 XD 시리즈 커패시터보다 약 25배 더 크며 특수 제작된 브래킷을 사용하여 회로 기판에 장착이 됩니다.



새로 개발 된 XB12 베이스 드라이버가 탑재 되어 있으며 전작에 비해 보이스코일이 100mm에서 153mm로 커졌습니다. 6인치의 모터 구조로 통하여 전력 압축을 줄이면서 역률과 전력 처리에 대한 절대적인 최고 값을 내어줍니다. 거대한 보이스 코일은 1.15 테슬라 자속 밀도의 영구 자석의 힘을 보이스 코일 둘레 480mm에 전달합니다. 전작에 비하여 50%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액티브 서브우퍼는 G3-1000 전원 모듈로 구동이 되며, 통합 파워 앰프는 복잡한 EQ 설정을 위한 충분한 헤드룸을 제공하는 1000와트 앰프로 구성됩니다. 서브우퍼는 12V 스위칭 입력을 통해 원격으로 켤 수 있습니다. 통합 앰프, 파워 앰프 또는 리시버에 대한 직접 연결은 스피커 레벨 입력 단자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는 XLR 커넥터를 통해 라인 레벨 입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호 탭은 고임피던스일 뿐만 아니라 밸런스 및 트랜스포머 결합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회로 접지를 플로팅 상태로 유지하여 험을 제거하고 밸런스 및 브리지 앰프 설계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